요동치 않으리(시16:1-11) - 오아브라함 목사(세계비전교회)
요동치 않으리(시16:1-11)
세계에서 가장 큰 나무 반얀 나무가 있다. 줄기가 뻗다가 땅에 닿으면 뿌리가 되어 어떤 강한 바람에도 요동치 않은 나무이다.
1.뿌리가 얕은 나무는 조그만 바람에도 요동한다. ㅡ바람에 흔들린다. 강풍에 뿌리가 뽑힌다. ㅡ시험과 환란 바람에 넘어진다. ㅡ사단이 성도의 신앙을 흔든다. ㅡ비난, 수군거림, 불평, 원망, 조롱의 말. ㅡ아담과 하와: 시험의 말에 넘어짐. ㅡ시기, 질투, 복수, 미움, 용서치 못함, 원한... ㅡ믿음의 뿌리가 약한 사람은 넘어진다. ㅡ뿌리가 뽑히면 가지에 열매를 맺을 수 없다. ㅡ바람에 나는 겨와 같다.
2.뿌리가 깊은 나무는 강풍에도 요동치 않는다. ㅡ시험과 환란 중에도 전능하신 하나님을 의지한다(다윗). ㅡ사람들의 원망, 불평, 비난을 들을 때 사단의 세력을 결박한다. ㅡ하나님의 계획하신 신앙의 연단으로 받아들인다. ㅡ믿음과 인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는다. 히12:1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경주하며! ㅡ환란 중의 다윗의 노래, 시16:8 나는 항상 여호와를 내 앞에 모셨다. 그가 내 오른편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3.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 앞에서도 요동치 않으셨다. ㅡ사단에게 시험을 당하셨다(마4장). ㅡ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마귀를 물리치셨다. ㅡ전통 종교 엘리트 바리새인, 제사장, 로마 권세자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으셨다. ㅡ제자들의 배신에도 감정이 요동치 않으셨다. ㅡ십자가의 고난과 수치 앞에서도 요동치 않으셨다. ㅡ끝까지 인내하시어 온 인류 구원의 길을 여셨다.
결론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성령의 능력으로 살아갈 때 그 어떤 환란의 폭픙 가운데서도 승리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사명을 감당하여 내가 축복받는다. 내 가정이 축복을 받는다. 나를 통해서 교회와 세계 열방이 복을 받는다! 갈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고전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