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의 위대한 믿음(히11:23-26)- 오아브라함 목사(세계비전교회)
모세의 위대한 믿음(히11:23-26) 하나님은 언제나 믿음의 사람들을 통해서 일하신다. 모세는 80년간 믿음의 훈련을 받은 후에 40년간 하나님의 종으로(대상6:49) 쓰임을 받았다. 오늘 모세의 믿음을 통해서 은혜를 받기를 원한다.
1.하나님을 위해서 세상적인 것들을 포기한 믿음 1)믿음으로 모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을 거절하고 2)모세는 교회를 위하여 세상의 부귀와 영광을 포기하였다. 3)오히려 하나님과 백성을 위하여 고난 받는 것을 더 즐거워하였다. 4)믿음은 복음을 위하여 자신이 누릴 수 있는 세상의 영광을 포기할 수 있다. 5)믿음 안에 포기하는 행위와 수용하는 행위가 있다. 6)“누구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마16:24). 7)“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코자 하면 잃을 것이고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찾으리라”(마16:25)
2.죄악의 쾌락보다도 십자가의 고난을 선택한 믿음 1)잠시 세상의 쾌락보다도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하기로 선택하는 것이다. 2)“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오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마16:26)-세상 부귀의 상대적 가치/ 3)단12:3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4)자기 자신의 육신과 세상의 부귀만을 위한 사람은 육신의 죽음을 맞이할 째 아무 것도 남는 것이 없다. 죽음과 함께 모든 것이 사라진다. 5)세상의 부귀영화보다도 그리스도를 위하여 고난 받는 것이 더 큰 재물이다. 6)믿음에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있다. 첫째, 부인(否認)이고 그 다음이 선택이다. 7)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가 우리를 죄와 저주, 질병과 가난, 죽음과 심판에서 구원하셨다)
3.하나님의 영원한 보상을 바라보는 믿음 1)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능욕을 애굽의 모든 보화보다 더 큰 재물로 여겼으니 이는 상주심을 바라봄이라(26) 2)“인자가 아버지의 영광으로 그 천사들과 함께 오리니 그 때에 각 사람의 행한대로 갚으리라”(마16:27절). 3)“무릇 내게 오는 자가 자기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및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지 아니하면 능히 나의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눅 14:26). 4)모세가 바로의 궁정에 남아있었다면 많은 환난을 피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랬을 경우 역시 “상급의 보상”은 놓쳤을 것이다. 5)모세의 믿음은 어떻게 세워졌는가? 부모의 믿음을 통해서(히11:23).
결론 나는 지금 누구를 위해서 일하는가? 세상 부귀영화인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인가? 세상의 돈을 위해서 일하는가?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일하는가?“주의 궁정에서 한 날이 다른 곳에서 천 날보다 나은즉”(시 84:10)
세계비전교회 오아브라함 목사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1163-7번지 전화 : 062-682-3211 세계비전교회 홈페이지 : www.globalvisionchurch.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