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을 이룬 요셉의 믿음(창37:1-11) - 오아브라함 목사(세계비전교회)
비전을 이룬 요셉의 믿음(창37:1-11)
감옥살이 후에 청와대로 가서 대통령이 된 사람이 있었다. 반면 청와대에서 감옥으로 간 사람들도 있었다. 요셉은 감옥에서 왕궁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승진해서 당시 애굽과 온 세상을 극심한 기근에서 구원하였다.
1.세상 사람들의 꿈 1)모든 사람들은 꿈을 꾼다. 2)세상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세상 부귀영화의 꿈을 꾼다. 3)열심히 노력해서 실력을 갖춘 사람들은 나름대로 세상에서 그들의 꿈을 이룬다. 4)세상에서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가난과 질병. 재앙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로 살아간다. 5)세상에서 성공을 거둔 사람들도 이 세상의 생명이 끝나면 영원한 심판에 처해진다.
2.요셉의 꿈 1)하나님이 요셉에게 꿈을 주신 주셨다. 2)세상의 부귀영화의 꿈이 아니었다. 3)하나님의 꿈, 비전은 무엇인가? 4)하나님을 떠나서 죄와 저주에 빠진 사림들을 구원하는 것이다. 5)이 일을 위해서 메시야를 보내서 이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구원의 은혜를 베푸시는 것이다. 6)이 그리스도의 예표로 하나님이 요셉을 통해서 온 세상을 구원하는 것이다.
3.비전을 꿈을 이루어가는 길 1)고난을 통해서 하나님의 비전이 성취된다. 2)종으로 팔리고 억울한 옥살이 과정을 통해서 성취된다. 3)요셉은 고난 중에도 꿈을 잃지 않았다. 4)상처와 억울함 속에서도 불평과 원망을 하지 않고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인도를 받았다. 5)예수님도 십자가 고난을 통해서 구원의 길을 여셨다. 6)성도의 고난은 하나님의 훈련 과정이다.
4.용서와 사랑을 통해서 구원의 역사를 이루었다. 1)요셉은 자기를 해쳤던 형들과 모든 사람들을 용서하였다. 2)킬링필드를 자행했던 폴 포트는 자신의 정권을 위해서 지식인들과 정권 반대자들 200만명을 학살하였다. 3)그 결과 좋은 인재들이 다 죽어서 캄보디아가 가난하고 연악하다. 4)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위해서는 비판하고 정죄하는 것이 아니라 용서의 사랑을 해야한다. 5)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은 죄 용서의 사랑이다.
결론 우리가 세상에 사는 것은 나의 성공을 위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고 이 세상에 왔다. 하나님은 성도들에게 하나님 나라의 꿈을 주셨다. 이 꿈과 비전을 이루는 삶이 아름다운 삶이다. 비록 고난과 희생이 따르지만 이 고난과 희생은 요셉처럼 영원히 빛나는 면류관이 될 것이다!
세계비전교회 오아브라함 목사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1163-7번지 전화 : 062-682-3211 세계비전교회 홈페이지 : www.globalvisionchurch.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