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쓰시는 사람(빌3:1-21) - 오아브라함 목사(세계비전교회)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빌3:1-21)
‘실력 좋은 사람보다 매너가 좋은 초보자를 환영 합니다’란 푯말을 보았다. 실력은 좋은데 환영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 지상 최초의 선교사, 성경의 저자, 초대 기독교 신학자, 하나님의 영광의 면류관을 받은 바울의 인성과 실력, 그리고 믿음은 어떠했을까?
1.바울의 인성-겸손! 1)오직 그리스도 예수를 자랑하는 삶이었다(3). 2)육체를 신뢰하는 사람(4-5)-할례, 이스라엘 족속, 베냐민 지파, 히브리인, 바리새인 3)열정이 대단한 사람(6)-교회를 박해, 완전히 율법을 지킨 사람 4)23-28절, 투옥, 매, 죽을 위기, 태장, 돌, 파선, 여행 중 강도, 동족의 위험, 이방인의 위험, 시내, 광야, 바다, 강, 거짓 형제, 수고, 애쓰고, 자지 못하고 주리고 목마르고 굶고 춥고 헐벗고, 모든 교회를 위하여 염려하는 삶이었다. 5)그러나 복음을 전하는 바울의 태도는 겸손한 마음이었다. 자랑도 교만도 아니하고... 빌3:12-13,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2.바울의 실력-가말리엘 문하에서 공부한 수재! 1)로마 시민권을 가진 자. 행22:28 천부장이 대답하되 나는 돈을 많이 들여 이 시민권을 얻었노라 바울이 가로되 나는 나면서부터로라 . 2)최고의 스승 가말리엘 문하에서 교육을 받음-우리의 랍비'(랍반)라는 최고의 칭호로 불리어지는 일곱 랍비 가운데 한 사람이었다. 행22:3 나는 유대인으로 길리기아 다소에서 났고 이 성에서 자라 가말리엘의 문하에서 우리 조상들의 율법의 엄한 교훈을 받았고 오늘 너희 모든 사람처럼 하나님께 대하여 열심하는 자라! 3)그가 교회와 제자들에게 쓴 편지가 14권의 성경이 되었다(로마서-히브리서). 4)세상에서 성공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사람들은 실력을 쌓는다. 5)하나님은 실력과 더불어 믿음이 있는 자를 사용하신다.
3.바울의 믿음-십자가와 부활의 복음! 1)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게 된다(9). 2)예수님의 십자가의 고난과 부활의 능력을 믿는다(10-11). 3)하나님이 내게 맡겨주신 사명을 위해서 십자가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는다(12). 4)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완수 했을 때 부르심의 상급이 있을 것이다(14). 5)땅의 일, 세상 일만 생각하는 자들,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는 자들에게는 멸망이 있다(19). 6)우리는 영원한 하늘의 시민권이 있다(20).
결론 하나님은 겸손한 인격의 사람을 들어 쓰신다! 사람들이 인정하는 실력자를 들어 쓰신다! 하나님이 인정하는 믿음을 갖춘 사람을 쓰신다! 새해에 더 잘 준비되어져서 하나님께 더욱 귀하게 쓰임 받는 은혜가 있어지길 축원합니다!
세계비전교회 오아브라함 목사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1163-7번지 전화 : 062-682-3211 세계비전교회 홈페이지 : www.globalvisionchurch.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