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절망에서 희망으로!(사38:1-8) - 오아브라함 목사(세계비전교회)

절망에서 희망으로!(사38:1-8)

1.절망에 빠진 왕 1)히스기야 왕은 우상과 불신앙에 빠진 유다 왕국에 왕으로 세움을 받아 우상을 척결하고 백성들의 믿음을 바로 세우는 신앙 개혁운동을 성공적으로 하였다. 왕하18:4 여러 산당을 제하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모세가 만들었던 놋뱀을 이스라엘 자손이 이 때까지 향하여 분향하므로 그것을 부수고 느후스단이라 일컬었더라. 왕하18:5 히스기야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의지하였는데 그의 전후 유다 여러 왕 중에 그러한 자가 없었으니. 왕하18:7 여호와께서 저와 함께 하시매 저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였더라. 2)그러나 그렇게 신실하게 하나님을 섬겼던 왕이 병들어 죽게 되었다(1). 3)왕이 젊은 나이에 죽는데 그러나 왕위를 이어받을 왕자가 없었다. 4)주변 강국 앗수르가 유다 나라를 계속 공격해 와서 나라가 위기에 빠졌다. 5)오늘날 사람들을 절망에 빠지게 하는 많은 소식들이 있다. 세월호 사건, 탄핵사건, 국정농단 사건, 테러 사건, 사드 보복, 취업난, 인구절벽시대, 이념대결, 북한 핵 위협.....

2.절망에서 희망으로! 1)작은 나라 유다의 히스기야 왕은 애굽을 의지했지만 애굽이 도움이 되지 못했다. 2)북쪽 이스라엘, 먼 애굽, 다른 어떤 나라에서도 도움을 줄 희망의 소식은 없었다. 3)히스기야는 믿음의 사람이었다. 그는 중요한 문제를 만날 때마다 하나님께 기도하였다. 4)히스기야의 기도 사38:2-3 히스기야가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가로되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주의 앞에서 진실과 전심으로 행하며 주의 목전에서 선하게 행한 것을 추억하옵소서 하고 심히 통곡하니 5)하나님이 응답하셨다. 사38:4-6 이에 여호와의 말씀이 이사야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너는 가서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네 수한에 십오 년을 더하고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건져내겠고 내가 또 이 성을 보호하리라!

3.복음을 누리는 길 1)하나님이 선지자 이사야를 통해서 말씀하시고 응답하셨다. 하나님의 살아있는 말씀만이 세상에 소망을 준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세상에 오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리스도만이 절망에 빠진 세상에 소망의 빛이다. 어둡고 썩어가는 세상에 소금이다. 2)하나님은 참 선지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응답하신다(5). 3)하나님은 다윗의 언약을 통해서 응답하셨다. 5절,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4)하나님은 전심으로, 진심으로, 눈물로 기도하는 의인의 간구를 들으신다. 5)히스기야는 성전에서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예배하는 것을 즐거워하였다(사38:11).

결론 어둡고 잡답한 뉴스가 온 세상에 퍼지고 있다. 그러한 뉴스를 접한 사람들의 마음은 어둠과 절망으로 가득찬다. 성도들도 세상에 살면서 이러한 뉴스를 접하고 살아간다. 세상 뉴스만 듣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자! 절망의 소식들로 염려하거나 탄식하지 말고 하나님께 나아가서 이 나라와 민족을 구원해 주시라고 기도하자! 기도만이 절망을 희망으로 바꾼다!

세계비전교회 오아브라함 목사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1163-7번지 전화 : 062-682-3211 세계비전교회 홈페이지 : www.globalvisionchurch.net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YouTube Social  Icon
  • 밴드
  • 네이버블로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