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출발, 다른 길(삼상31:1-2, 대상29:26-28) - 오아브라함 목사(세계비전교회)
같은 출발, 다른 길(삼상31:1-2, 대상29:26-28) 추석 명절 메시지
사울과 다윗은 같은 시대를 살았던 이스라엘의 왕이었다. 그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선택을 받아서 사무엘 선지자를 통해서 기름부음을 받고 이스라엘을 40년간 통치를 하였다. 그러나 한 사람은 실패한 왕, 한 사람은 성공한 왕으로 그들의 삶은 달랐다. 오늘은 이 두 왕을 비교함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자 한다.
1.같은 길에서 출발하였다. 1)두 사람 모두 하나님의 선택을 받고 이스라엘의 왕으로 기름부음을 받았다. *사울: 삼상10:1 이에 사무엘이 기름병을 가져다가 사울의 머리에 붓고 입맞추며 이르되 여호와께서 네게 기름을 부으사 그의 기업의 지도자로 삼지 아니하셨느냐? **다윗: 삼상16:13 사무엘이 기름 뿔병을 가져다가 그의 형제 중에서 그에게 부었더니 이 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영에게 크게 감동되니라. 2)기름부음의 능력으로 적군과 싸워서 크게 승리하였다. *사울: 삼상11:11 이튿날 사울이 백성을 삼 대로 나누고 새벽에 적진 한가운데로 들어가서 날이 더울 때까지 암몬 사람들을 치매 남은 자가 다 흩어져서 둘도 함께 한 자가 없었더라. **다윗: 삼상17:51 다윗이 달려가서 블레셋 사람을 밟고 그의 칼을 그 칼집에서 빼내어 그 칼로 골리앗을 죽이고 그의 머리를 베었다.
2.다른 생각(Mind map)의 길을 걸었다. 1)사울의 생각: 삼상15:22-24, 하나님의 말씀과 내 생각이 다르다! 나는 내 생각대로 살고 내가 원하는 길을 가겠다! 내가 똑똑해서 이런 축복을 누린다!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당연히 여김. 내가 인물이 잘나서 왕이 되었다. 내가 노력해서 이렇게 잘 산다! 교만한 생각이 불순종의 길을 가게 되었다. 그 결과 불행한 종말을 맞았다. 2)다윗의 생각: 자격이 없는 자가 은혜로 왕이 되었다. 그러나 나의 왕은 하나님이시다.[시5:2]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여 나의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하나이다. 하나님이 나의 목자이시다. 나는 목자의 음성과 인도를 받고 나의 길을 갈 것이다(시23편).
3.다른 결말을 보았다. 1)사울: 블레셋과의 전쟁에서 세 아들과 함께 죽었다. 삼상31:2 블레셋 사람들이 사울과 그의 아들들을 추격하여 사울의 아들 요나단과 아비나답과 말기수아를 죽이니라. 2)다윗: 대상29:28 그가 나이 많아 늙도록 부하고 존귀를 누리다가 죽으매 그의 아들 솔로몬이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다윗의 후손 예수 그리스도의 세계,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라(마1:1).
결론 잘못된 생각이 잘못된 길을 기도록 한다. 믿음의 생각! 믿음의 말! 믿음의 발걸음! 이것이 사람들이 땅에서 잘되고 자손이 번영하는 길이다! 우리의 가족 식구들은 믿음의 길을 선택해서 걸어가고 있는가? 아니면 하나님을 떠난 불신앙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가? 명절 주간에 하나님의 은혜가 온 성도와 가족들에게 임하기를 축원합니다!
세계비전교회 오아브라함 목사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1163-7번지 전화 : 062-682-3211 세계비전교회 홈페이지 : www.globalvisionchurch.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