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은혜 아래에 있는 자(롬6:1-23) - 오아브라함 목사(세계비전교회)

은혜 아래에 있는 자(롬6:1-23)

지난 시간 롬5장에서 은혜가 왕 노릇하는 삶에 대해서 말씀을 들었다. 하나님의 은혜가 나를 지배할 때 우리가 세상에서 승리한다. 율법 아래에 있는 자와 은혜 아래에 있는 자에 대

한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은혜를 입는 시간이 되기를 원한다.

1.율법 아래에 있는 자 1)옛 사람 아담에 속한 자이다(6). 2)죄의 법에 팔려 죄의 종노릇 하는 자이다(6). 3)저주 아래에 있는 자이다(창3:16-19). 4)그들 인생의 날이 밤의 한 순간 같고 수고와 슬픔 속에서 신속히 지나간다(시90:1-10). 5)그들은 우상이나 종교, 혹은 어떤 사상이나 자신만의 바벨탑을 쌓아 하나님을 대적한다. 6)세상의 헛된 영화를 꿈꾸다가 결국은 허무한 생으로 종말을 맞는다. 7)죄의 삯으로 죽음 이후에 하나님의 심판을 받는다(롬6:23, 히9:27). 8)삯(wage)이란 죄에 계속 거하는 자에게 지불되는 대가가 사망이라는 의미이다. 9)'삯'의 헬라어 '와소니아'는 흔히 '병사들의 급료'의 의미로 사용된다.

2.은혜 아래에 있는 자 1)예수님을 믿고 거듭나서 그리스도께 연합되어 있는 자이다(그리스도인,Christian). 2)세례 의식을 통해서 그리스도와 연합의 관계에 들어간다(3-5). 3)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과 함께 나의 죄의 사람이 물속에 장사되었다(갈2:20). 4)그리스도의 부활과 함께 하나님이 자녀로 새 생명을 얻었다. 5)율법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은혜 아래에 있는 자이다(14). 6)복음을 듣고 순종의 순종하여 죄로부터 해방되어 의에게 종이 되었다(16-18). 7)하나님의 은혜로 영원한 생명을 얻었다(23). 성도는 구원의 전 과정에서 자신이 노력한 대가를 받게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은사로 값없이 구원을 받았다.

3.그러므로 거룩함에 이르라(19)-성화의 과정 1)우리는 죄에 대하여 죽었기 때문에 죄에 더 거할 수가 없다(1-2). 2)그 증거로 우리는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를 받았다(3-5). 3)우리 죄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다(6). 4)아담 안에 있는 자가 아니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이다(11). 5)그러므로 몸의 사욕에 순종치 말라(12). 6)우리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고 의의 병기로 드리라(13-19).

4.아브라함의 성화 과정 1)아브라함-하나님의 은혜 아래에 들어왔지만 때로는 그의 불신앙 때문에 실패하였다. 2)기근으로 언약의 땅 가나안에서 애굽으로 가서 수치를 당하였다. 3)애굽 여종 하갈을 통해서 이스마엘을 낳았다. 4)롯의 목자와 아브라함의 목자 사이에 다툼이 있었다. 5)생명의 위협을 느꼈을 때 아내 사라를 누이라 속였다. 6)그는 완전히 의로운 삶을 살지 못했다. 7)그럼에도 하나님은 은혜로 그의 불신앙을 덮으시고 그러한 위기를 잘 극복하도록 하셨다.

결론 롬6:17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과거에 죄의 종으로 사망의 길로 갔었는데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다! 지금은 하나님을 예배하고 복음을 위해서 살아가는 의의 종으로 살아간다! 장차는 하나님 나라에서 천국의 기업을 누리면서 영생할 것이다! 할렐루야!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세계비전교회 오아브라함 목사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중앙로 91번길 8-8 전화 : 062-682-3211 세계비전교회 홈페이지 : www.globalvisionchurch.net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YouTube Social  Icon
  • 밴드
  • 네이버블로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