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01011 거룩한 산 제사 (롬12:1-21) - 오아브라함 목사(세계비전교회)



거룩한 산 제사 (롬12:1-21)


우리는 구원을 받기 전에는 육체의 소욕을 따라서 살았다, 세상이 주는 가치관을 따라서 살았다, 우상과 귀신을 섬기는 제사를 드리며 살았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고 속죄함을 받고 이제는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 ‘그러므로’ 구원을 받은 성도들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1. 너희 몸을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1-2).

1) 구약 시대의 제물은 속죄 제사 드릴 때 희생되는 짐승이었다.

2)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속죄의 제물로 희생의 피를 흘리셨다.

3) 그리스도의 피로 속죄함을 받고 구원을 받은 성도에게 다른 제물은 필요 없다.

4) 너희 몸(자신)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제물로 드리라!

5) 롬6:13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6)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합리적인) 예배이다.

7) 이방인의 미신적이고 악습적인 제사가 아닌 합리적인 거룩한 예배를 드리라!


2. 하나님의 제단에 자신을 거룩한 제물로 드린 사람들(계6:9-11)

1) 초대 교회 사도와 성도들-그들은 복음을 위해서 순교의 피를 하나님의 제단에 뿌렸다.

2) 135년 전에 죄와 저주, 가난과 전염병이 가득했던 시기에 외국 선교사들의 헌신이 있었다.

3) 초대 한국 교회 목사와 성도들도 일본의 신사참배를 거부하다가 순교의 피를 흘렸다.

4) 6.25 전쟁 때에 북한 공산주의들에 의해 순교의 피를 흘린 교회와 성도들이 있었다.

5) 한국 교회와 민족의 부흥을 위해서 헌신한 많은 주의 종들과 헌신한 성도들이 있었다.

6) 복음에 빚진 자로서 해외에 나가서 복음을 전한 선교사들과 후원한 성도들이 있었다.

7) 세계복음화의 비전을 이루어가는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 헌신한 직분자들과 성도들이 있다.


3. 마음에 변화를 받아야 거룩한 산 제사를 드릴 수 있다(2).

1)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종말의 시대 상황에서 비신앙적인 사상과 견해들에 따르지 말라.

2) 성경의 말씀을 대적하는 동성애, 포괄적 차별법 등과 같은 사단의 공격적인 사상들이 있다.

3) 마음이 변화를 받아야 세속적인 것과 선하시고 온전하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수 있다.

4) 말씀과 성령을 통해서 은혜를 받을 때 마음의 변화가 일어난다.


4. 교회 안에서 거룩한 산 제사(3-8)

1)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3).

2) 교회 안에 많은 지체들이 있다. 여러 가지 직분과 은사들이 있다(4-5).

3) 예언, 섬기는 일, 가르치는 일, 위로, 구제, 다스리는 일, 긍휼을 베푸는 일들이 있다(6-8).

4) 모든 성도는 하나님이 주신 직분과 은사에 따라서 몸된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 헌신하라.

5) 불평이 아닌 감사와 즐거운 마음으로 헌신하는 것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다.


5.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들(9-13): 사랑하는 일

1) 선과 의를 사랑하라-사랑에는 거짓이 없나니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9).

2) 형제를 사랑하라-형제를 사랑하며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 하며(10).

3) 주님을 사랑하라-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11).

4)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며(12).

5) 성도들을 사랑하라-쓸 것을 공급하며 손 대접하기를 힘쓰라(13).


6. 사회생활에서 거룩한 산 제사(14-21)

1) 박해하는 자들을 저주하지 말고 축복하라(14).

2) 슬픔과 기쁨을 함께 나누어라(15).

3) 스스로 지혜로운 체하지 말고 겸손하라(16).

4) 악에 대하여 복수하지 말고 선한 일을 도모하라(17).

5) 원수를 갚지 말고 서로 화목하라. 원수는 주님께서 갚으신다(18-19).

6) 선으로 악을 이기라(20-21). 사랑은 하나님의 성품이고 이기적인 것은 죄인의 성품이다.


결론

롬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1) 주일에 하나님 앞에 나아와서 거룩한 성령님의 임재 가운데 드리는 영적인 예배가 거룩한 산 제사이다. 합당한 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길 바란다.

2) 하나님께서 교회를 통해서 직분을 주시고 각양 은사를 주신대로 충성하는 것이 거룩한 산 제사이다.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서 맡겨진 일에 충성하시길 바란다.

3) 하나님을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은혜가 오늘 예배에 참석한 여러분에게 충만하길 축원합니다!

Comments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YouTube Social  Icon
  • 밴드
  • 네이버블로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