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0404 부활의 영광을 누리는 사람(눅7:11-17) - 오아브라함 목사(세계비전교회)


1. 사망의 고통 중에 울부짖는 사람(11-12)

1) 전 세계 77억 인구 중에서 하루 평균 16만 명이 죽음을 맞이하고 있다.

2) 브라질에서는 코로나로 하루 3천 명씩 죽어가고 있다.

3) 미얀마에서는 어린이 20여 명, 민간인 500여 명이 군인들의 총에 죽었다.

4) 죽음은 유족들에게 큰 슬픔이다.

5) 오늘 성경에 나인 성에 과부에게 독자가 죽은 큰 슬픔을 맞이했다.

눅7:12 성문에 가까이 오실 때에 사람들이 한 죽은 자를 메고 나오니 이는 그 어미의 독자요 어미는 과부라

6) 이 세상 어떤 사람도 이 죽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다.

7) “그 성의 많은 사람도 그와 함께 나오거늘” 그 성의 많은 사람도 과부를 위로하며 장례행렬을 따르지만 죽은 소년을 살릴 수가 없다.

8) 석가나 공자 같은 어떤 종교가도 죽은 사람을 살릴 수가 없다.

9) 세상의 어떤 왕이나 억만장자도 죽은 자를 살릴 수가 없다.

10) 세상의 어떤 명의나 과학자도 죽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다.

♬ 어느 누가 이 세상을 구할 수 있으랴? 하나님 없는 저들에겐 오직 죽음뿐….

♬사망의 그늘에 앉아 죽어가는 내 백성들 절망과 굶주림에 갇힌 자들은 내 마음이 오랜 슬픔


2.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신 예수 그리스도

1) 눅7:13 주께서 과부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사 ‘he had compassion on her’(KJV)

2) ‘불쌍히 여기사’ compassion=com(함께 한다)+passion(고통). 어떤 사람이 고통과 어려움을 이겨낼 때까지 그 고통을 나누고 함께한다.

3) “울지 말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죽음의 고통에서 위로자와 해결자이시다.

4) 눅7:14 “가까이 가서 그 관에 손을 대시니 멘 자들이 서는지라.” 주님의 손길이 닿는 곳에 기적이 일어난다.

5) “예수께서 이르시되 청년아 내가 네게 말하노니 일어나라 하시매.” 주님의 말씀은 창조의 능력이 있다.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는 곳에 기적이 일어난다. 새 창조의 역사가 일어난다.

6) 눅7:15 죽었던 자가 일어나 앉고 말도 하거늘

7) 죽은 과부의 아들이 부활하였다. 하나님의 새 창조의 역사가 이곳에서 일어났다.

8) “예수께서 그를 어머니에게 주시니” 주님께서 과부에게 지상 최고의 선물을 주심.

9)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이 생명이다.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

10) 요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eternal life) 얻게 하려 하심이라

11) 부활의 영광을 본 사람들

눅7:16 모든 사람이 두려워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이르되 큰 선지자가 우리 가운데 일어나셨다 하고 또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돌아보셨다 하더라.

12) 이 세상에서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영광)을 보는 것이 최고의 영광이다. 하나님의 영광이 우리 교회에 나타나길! 교회 성도들의 가정에 나타나길 축원!! 우리나라에 나타나길 축원!!!


3. 부활의 증거들

Josh Mcdowell은 그의 저서 『부활의 요인』에서 몇 가지 사실들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 예수님의 돌무덤의 인봉이 끊어진 사실이다(인봉을 끊는 자-십자가 형벌).

둘째, 예수님의 빈 무덤이다.

셋째, 무덤 입구를 막았던 큰 돌(대략 1360~1800Kg)이 누군가에 의해 옮겨졌다.

넷째, 로마 병정들이 도망쳤다.

다섯째, 부활하신 예수님을 목격한 증인이 많고 다양하다는 사실이다(고전15:4-8).


4) 부활의 영광을 누리는 길

1) 십자가에 죽으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믿어야 구원을 받는다.

고전15:2-4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2) 예수님을 믿어야 죽어도 다시 살고 영생을 얻는다.

요11: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요11: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3) 부활을 증거할 때 부활하신 주님이 함께하신다.

마28:19~20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결론

부활하신 주님을 만난 사람들은 하나님 나라의 일에 헌신한다. 세상의 일은 영원하지 않다. 오직 하나님 나라에 영생이 있다. 영원한 생명은 죄와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승리하신 주님을 믿는 자에게 주시는 최고의 선물이다. 영생은 최고의 영광이다. 영원한 나라를 위한 수고는 결코 헛되지 않다. 고전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라.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찬양!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Comments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YouTube Social  Icon
  • 밴드
  • 네이버블로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