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20410 십자가를 통한 은혜 (막15:14~27) - 오아브라함 목사(세계비전교회)


이번 주간은 예수님이 고난을 당하신 주간이다. 우리는 이 기간 동안에 무엇을 생각해야 하는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한 은혜를 깊이 묵상하는 은혜가 있어지길...


1. 이 세상은 전쟁터이다.

1) 하나님을 떠난 사람들의 현장

롬1:28-31 또한 그들이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그들을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버려 두사 합당하지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곧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요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요 수군수군하는 자요 비방하는 자요 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자요 능욕하는 자요 교만한 자요 자랑하는 자요 악을 도모하는 자요 부모를 거역하는 자요 우매한 자요 배약하는 자요 무정한 자요 무자비한 자라

2) 말세에 사람들은 고통을 당한다.

딤후3:1-5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3) 전쟁, 살인, 폭력, 인권유린, 가난, 기아, 전염병, 불의가 가득한 세상이다.


2. 예수님이 겪으신 현장

1) 제자 유다의 배신(막14:43-44). 죄인처럼 체포당하심(46). 베드로의 부인(막14:67-68).

2) 결박을 당하심(막15:1). 죄인으로 고소와 심문을 당하심(2-3).

3) 백성들의 저주의 소리를 들으심(13-14). “십자가에 못 박으라!”

4) 채찍질 당하심(15). 군인들에게 이끌려 다님(16).

5) 조롱과 희롱 당하심(16-20): 온 군대 앞에 자색 옷, 가시관, 조롱의 경례, 머리를 치고 얼굴에 침을 뱉음. 고통을 피하는 마취제를 취하지 않으심(23).

6) 십자가의 형벌(21-27). 온갖 저주와 욕설(29-32). 6시간 십자가에 매달려 고통을 당하심(25, 33). 마지막 절규의 기도(34). 큰 소리를 지르며 마지막 숨을 거두심(37).

7) 요19:34 그 중 한 군인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3. 왜 예수님은 십자가의 고난을 당하셨는가?

1) 아담은 사단의 유혹을 받아 선악과를 따먹고 하나님을 떠난 죄를 범했다(창3장).

2) 하나님을 떠난 사람들은 종교를 만들어 우상과 귀신을 섬기는 일에 빠졌다.

3) 그 결과 사람들이 가난과 저주, 질병과 전쟁과 각종 재앙에 빠져 있다(출20:4-5).

4) 한번 죽는 것은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영원한 지옥 불의 심판이 있다(히9:27).

5) 예수님께서 이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십자가를 지셨다(요3:16).

6)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는 죄를 범한 인간의 죄를 사한다(히9;22).

7) 예수님이 채찍에 맞으심으로 우리가 치유함을 받았다(사53:5).

8) 예수님께서 우리 대신 저주를 받으사 우리를 저주에서 구원하셨다.

9) 갈3:13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10) 요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4. 예수님을 통한 하나님의 은혜는 무엇인가?

1) 죄에서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요1:12).

2)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자녀들의 앞길에 빛이 되고 발의 등불이 된다(시119:105).

3) 예수님께서 믿는 자들 안에 성령으로 함께 하신다(요14:16).

4)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응답을 받는다. 말 못 하는 우상은 기도에 응답할 수 없다.

5) 사람이 어디서 와서 무엇 때문에 살며 어디로 가는지 확실히 깨닫게 된다.

6) 이 세상을 복음으로 정복해야 할 사명과 비전을 주신다.


5. 은혜 받은 자의 사명

1) 인간의 사명은 생육하고 정복하고 다스리는 것이다(창1:28).

2)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사단의 종이 되어서 환경과 세상의 지배를 받게 되었다.

3)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에게는 성령께서 그 사람 마음속에 왕으로서 오신다.

4) 성령께서는 성도들이 왕의 복음을 세상에 전하도록 하신다.

5) 오직 영혼 구원과 제자 삼는 사역을 통해서 세상을 정복해가는 것이다.

6)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하나님의 권능을 받고 땅 끝까지 내 증인이 되리라(행1:8).


결론

골2:13-15 또 너희의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에게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우리를 거스리고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에 쓴 증서를 도말하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정사와 권세를 벗어 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승리하셨느니라.

우리를 죄와 율법, 우상과 사단의 권세에서 해방시킨 예수님의 십자가 은혜를 노래하자! 십자가에서 흘리신 주의 보혈을 찬송하자! 그리고 이 승리의 십자가 복음을 아직도 죄와 사단의 저주에서 고통을 받고 있는 이들에게 힘있게 전하자! 주 예수을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Comments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YouTube Social  Icon
  • 밴드
  • 네이버블로거
bottom of page